연구성과물검색
유형별/분류별 연구성과물 검색
HOME ICON HOME > 연구성과물 유형별 검색 > 녹음자료 상세정보

녹음자료 상세정보

창의성 신장 기법을 활용한 문제중심학습(PBL)에서 초등영재의 학습 경험에 관한 녹취자료
이녹음자료는 한국연구재단(NRF,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이 지원한 연구과제( 창의성 신장 기법을 활용한 문제중심학습& #40;PBL& #41;에서 초등영재의 학습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 2012 년 신진연구자지원사업& #40;인문사회& #41; | 최병연(전주교육대학교) )의 '중간산출물' 로 제출된 자료입니다.
  • 한국연구재단 기초학문자료센터 DB구축사업 참여 관련분야 전문가가 추가 입력한 정보입니다.
자료기탁자 최병연(전주교육대학교)
제작기관 전주교육대학교
발행처 전주교육대학교
발행국가 한국
녹음& #40;제작& #41;일 2012-06-01
녹음자료유형 녹취
언어 한국어
색인어 영재, 영재교육, 창의성, 창의성 신장 기법, 문제중심학습
  • 주초록(메인언어)
  •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영재의 창의성 신장 기법을 활용한 문제중심학습 경험을 질적 연구방법을 사용하여 분석하는데 있었다. 연구 대상은 교육청 부설 영재교육원 과학수업에 참여한 5학년 20명이었으며, 이들은 창의성 신장 기법을 활용한 문제중심학습을 10차시(400분) 경험하였다. 학생들의 성찰일지와 인터뷰 자료를 지속적 비교 연구법을 사용하여 이들의 학습경험을 분석하고 그 의미를 해석하기 위하여 교사의 성찰일지, 관찰자의 수업 참관일지, 수업 장면을 녹화하여 전사한 자료 등을 사용하였다. 본 자료는 수업장면을 녹화하여 전사한 자료이다.
  • 이 녹음자료에 대한 디지털 콘텐츠 목록
데이터를 로딩중 입니다.
  • 본 자료는 원작자를 표시해야 하며 영리목적의 저작물 이용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또한 저작물의 변경 또는 2차 저작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이용 만족도
자료이용후 의견
입력